업데이트 일자 : 2024/05/07
외곽 유적지대(제압전)은 플레이어를 전투불능으로 만들거나 거점 점령 및 유지를 통해서 가산되는 전술 점수의 합계를 겨루는 전장입니다.
제한 시간 | 레벨 제한 |
---|---|
20분 | 잡 레벨 30 |
전장에서는 도중 퇴장자(도중 참가자 및 추방 투표로 제명된 플레이어 캐릭터를 제외) 전원이 패널티를 받습니다.
도중에 퇴장한 플레이어 캐릭터는 임무 찾기에서 30분 동안 PvP 임무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조작하지 않는 상태가 2분간 지속되면 자동으로 퇴장당합니다.
역할 제한 | 참가 등록 인원 | 총사령부 |
---|---|---|
없음
※ ‘착륙 지점’으로 불리우는 |
1~4인용
※ ‘제한 해제’ 불가 |
총사령부 소속
※ 실제 소속 총사령부과 관계 없이 |
임무 찾기에서 1~4인으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역할 편성에 의한 제한은 없습니다.
전장에서는 말하기/파티/연합 파티/떠들기/외치기/자유 부대/링크셸 및 초보자 채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말하기/떠들기/외치기는 같은 부대에 소속된 플레이어끼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장에서는 다른 플레이어나 마물과 전투하여 전투 불능이 된 경우에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몇 번이고 시작 지점에서 재출격할 수 있습니다.
시작 지점에서 재출격한 경우, 쇠약 패널티는 없습니다.
또한, 착륙 지점 안에 있는 동안 '무적' 강화 효과가 계속 부여되며 효과가 부여 중인 경우에는 다른 플레이어로부터의 약화 효과를 받지 않게 됩니다.
이 '무적' 효과는 시작 지점을 벗어나면 10초 후에 해제됩니다.
전장 안에서는 일반 필드와 마찬가지로, 가지고 있는 탈것에 탑승할 수 있으며 전투 중에도 탑승할 수 있습니다.
탈것 탑승 중에 공격을 받은 경우 강제적으로 탈것에서 내리게 되며 5초 간 상태 효과 '탈것 탑승 불가'가 적용되기 때문에
탈것 탑승 시 주위를 경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장 안에서는 나는 탈것을 타고 비행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2인승 탈것에 탑승할 수도 없습니다.
데존을 사용하면 시작 지점으로 돌아갈 수 있으며 전투중에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데존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없으며 데존을 시전하는 동안에 공격을 받으면 시전이 반드시 중단됩니다.
전장에서는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가장 먼저 정해진 전술 점수에 도달한 부대가 승리합니다.
획득한 전술 점수에 따라 남은 순위가 결정됩니다.
'카르테노 평원: 외곽 유적지대'에 흩어져 있는 중요 거점의 중심에는 어느 총사령부의 영향 아래 있는지를 표시하는 '깃발'이 설치되어 있으며,
플레이어가 깃발 주위에 머물면 거점을 '점령'할 수 있습니다.
거점을 점령할 때에 일정량의 전술 점수를 얻을 수 있으며, 점령하고 있는 거점의 총 수에 따라 지속적으로 전술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거점을 점령하여 얻을 수 있는 전술 점수는 전장 안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에, 얼마나 많은 거점을 유지할 수 있는지가 승부의 열쇠입니다.
깃발의 수는 참가 인원에 따라 변동됩니다.
다른 부대 소속 플레이어를 전투 불능으로 만들면 전술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며 나타나는 마물을 처치하면 전술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물이 나타나기 30초전부터 지도에 출현 예고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리미트 게이지는 전투 중에 순위에 따라 축적량이 보정됩니다.
보정 | 순위 |
---|---|
1위 | 0.75배 |
2위 | 없음 |
3위 | 1.25배 |
'투쟁심 상승'은 적을 처치하거나, 처치할 때 도움을 주면 증가하는 '전략 점수'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자신에게 부여되는 강화 상태입니다.
'전략 점수'는 최대 '100'까지 증가하며, '20' 증가할 때마다 '투쟁심 상승' 레벨이 올라갑니다.
'투쟁심 상승' 레벨에 따라 다른 플레이어에게 주는 피해량이 증가하고 자신이 주는 HP 회복 효과가 향상됩니다.
또한, 축적한 투쟁심 수치는 자신이 전투 불능이 되면 50% 감소합니다.
상태 이름 | 투쟁심 수치 | 효과 |
---|---|---|
투쟁심 상승 1 | 20~39 |
적에게 주는 피해량 10% 증가, 자신이 주는 HP 회복 효과 10% 향상 |
투쟁심 상승 2 | 40~59 |
적에게 주는 피해량 20% 증가, 자신이 주는 HP 회복 효과 20% 향상 |
투쟁심 상승 3 | 60~79 |
적에게 주는 피해량 30% 증가, 자신이 주는 HP 회복 효과 30% 향상 |
투쟁심 상승 4 | 80~99 |
적에게 주는 피해량 40% 증가, 자신이 주는 HP 회복 효과 40% 향상 |
투쟁심 상승 5 | 100 |
적에게 주는 피해량 50% 증가, 자신이 주는 HP 회복 효과 50% 향상 |
각 플레이어에게는 ‘투쟁심’의 현재 수치를 알 수 있는 ‘투쟁심 게이지’가 표시됩니다.
'투쟁심 상승' 상태가 부여된 플레이어의 이름 옆에는 투쟁심 상승 레벨에 따른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전투 불능이 된 플레이어가 있는 경우, 지도나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직업 | 주는 피해량 | 받는 피해량 |
---|---|---|
나이트 | - | -60% |
전사 | - | -60% |
암흑기사 | - | -60% |
건브레이커 | - | -60% |
몽크 | - | -60% |
용기사 | - | -60% |
닌자 | - | -60% |
사무라이 | - | -60% |
리퍼 | - | -60% |
음유시인 | - | -30% |
기공사 | - | -30% |
무도가 | - | -30% |
흑마도사 | - | -30% |
소환사 | -10% | -30% |
적마도사 | - | -30% |
백마도사 | -10% | -30% |
학자 | -10% | -30% |
점성술사 | - | -30% |
현자 | -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