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Updated for 6.5
업데이트 일자 : 2024/04/02

플레이 가이드

30~39 레벨 가이드

 1. 전직

전투 직업 클래스의 레벨이 30레벨이 되면 전직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클래스 퀘스트 30레벨까지 완료하면 전직 퀘스트가 발생되며,
전직 퀘스트를 완료하면 ‘소울 크리스탈’과 전직한 잡 전용 스킬을 습득할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전직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전직 퀘스트 완료 보상인 ‘소울 크리스탈’을 착용하면 전직한 직업으로 변경되며
능력치가 일부 상승하고 잡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각 직업의 전직 퀘스트는 아래와 같다.



 2. 장비세트&최강 장비

캐릭터창의 장비세트를 클릭하면 현재 착용한 장비 상태로 저장하고 자유롭게 불러올 수 있다.
여러 직업을 플레이하는 경우 직업 별로 장비세트를 저장하여 손쉽게 직업 변경이 가능하다.



장비세트 목록을 클릭한 후 좌측 상단의 +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착용한 상태로 새로운 장비세트가 등록된다.
또한 저장된 장비세트 이름을 오른쪽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을 할 수 있다.



장비세트 옆의 '최강 장비'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소지품 또는 장비함에 보유한 장비 아이템 중에서
가장 아이템 레벨이 높은 장비 아이템으로 한번에 장착할 수 있다.



단, 해당 직업으로 장착할 수 있는 장비 중 아이템 레벨이 가장 높은 아이템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직업 제한이 없는 다른 직업의 장비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최강 장비 적용 후 알맞게 착용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3. 버디

개방 퀘스트 ‘내 초코보 육성 비결(Lv30)’을 완료하면 버디 기능이 활성화된다.
버디 기능이 활성화되면 아이템 ‘기살의 야채’를 사용하여 내 초코보를 소환할 수 있어 함께 적을 처치할 수 있다.
기살의 야채는 아래 NPC에게서 구매할 수 있다.




대도시와 던전에서는 내 초코보 소환이 불가하다.

초코보를 소환한 상태에서 적을 처치하여 얻은 경험치의 일부는 초코보가 획득하여 랭크 상승이 가능해지며,
랭크가 상승되면 원하는 초코보 기술을 습득하여 더욱 든든한 내 초코보로 육성이 가능하다.
명령을 통해 초코보의 전투 태세를 변경할 수 있으므로 전투 상황에 맞춰 명령을 설정하면 된다.



버디창에서 초코보 장비를 변경하여 초코보 외형을 꾸밀 수 있다.



단, 초코보 장비 변경으로 인한 추가 효과는 없으며 내 초코보에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버디 기능이 개방되면 초코보 가방을 이용할 수 있어 더 많은 아이템 보관이 가능하다.
초코보 가방의 기본 단축키는 Ctrl+Shift+I 로 단축키 설정을 통해 변경이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