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Updated for 6.45
업데이트 일자 : 2024/01/16

플레이 가이드

보물 찾기

 1. 보물 찾기란?

보물 찾기는 오래된 지도를 통해 보물상자를 발견하고, 보물상자를 열면 나타나는 마물을 토벌하면 길과 아이템,
확률에 따라 희귀한 소재나 하우징 가구 또는 꼬마 친구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보물 찾기 콘텐츠는 1인에서 최대 8인까지 참여 가능하다.



 2. 보물 찾기 활성화 조건

ㄱ. [보물과 낭만을 찾아서] 퀘스트를 통해 시작



※ 개방 퀘스트 정보
퀘스트 명 : 보물과 낭만을 찾아서
퀘스트 레벨 : 36
퀘스트 시작 장소 : 림사 로민사 동부 라노시아 포도주 항구(X:21 / Y:21)
퀘스트 시작 NPC : 하룬



 3. 보물 탐색

ㄱ. 채집 활동을 통해 오래된 지도 입수


40Lv 이상의 모든 채집 직업으로 채집 활동을 하게 되면 드물게 ‘오래된 지도’ 를 입수할 수 있다.

※ 오래된 지도는 해독하기 전에는 유저끼리 거래하거나, 집사를 통해 장터에 출품할 수 있다.
※ 해독을 마친 지도는 하나 이상 소지할 수 없다.
※ 오래된 지도는 한번 획득하면 18시간이 지나기 전까지는 다시 획득할 수 없으며,
    채집 활동을 해도 나타나지 않으므로 신중히 선택해서 획득해야 한다.


ㄴ. 오래된 지도의 해독
입수한 보물지도를 우클릭하면 "지도 해독" 을 시작할 수 있으며, 해독을 완료하게 되면 보물 지도를 획득할 수 있다.

ㄷ. 보물 지도에 표시된 지점에서 보물 탐색


보물 지도에 표시된 위치에서 기술 목록 - 일반 - 탐색 스킬을 사용하면 보물상자를 발견할 수 있다.

※ 보물 상자는 전투 직업으로만 열 수 있으며 보물 지도의 등급이 높을수록 출현하는 마물의 토벌 난이도가 높아진다.
※ 보물 상자를 연 후 남은 시간까지 마물을 토벌하지 못할 경우, 보물 찾기에 실패하게 되어 마물과 보물상자 모두 사라지게 된다.
※ 보물 상자를 연 후 전투를 하다 사망하여 귀환 지점으로 되돌아 갈 경우, 마물과 보물 상자 모두 사라지게 된다.



 4. 보물고

높은 등급의 보물 지도를 통해 보물 상자를 발견하고, 나타난 마물을 토벌 완료한 후 보물 상자를 열면
낮은 확률로 ‘보물고’에 진입 가능한 전송 문양이 나타난다.





- 8등급 숨겨진 지도 : 보물고 아쿠아폴리스

- 10등급 숨겨진 지도 : 보물고 우즈네어 운하 / 우즈네어 운하 제전
- 심층 전송 마법문양 지도: 우즈네어 운하 심층

     우즈네어 운하/우즈네어 운하 제전에서 낮은 확률로 습득 가능한 ‘심층 전송 마법문양 지도’를 통해 '우즈네어 운하 심층'에 도전할 수 있다.
- 1등급 외층 지도: 보물고 우즈네어 운하 외층
  ※ '보물고 우즈네어 운하 외층'은 가맹 PC방 전용의 특별한 탐사형 파티 임무이다. 
     NPC 방랑 모그리에게서 모험의 증표 8개를 통해 교환 가능한 '1등급 외층 지도' 탐색을 완료한 후
     확정 발생하는 '전송 마법문양'을 조사하여 입장 가능하다.
     가맹 PC방에서 접속해야만 '1등급 외층 지도'를 탐색할 수 있으며, 지도 탐색 후 '전송 마법문양'이 출현했을 때
     파티원 전원이 가맹 PC방에서 접속해야만 '보물고 우즈네어 운하 외층'으로 입장할 수 있다.


- 12등급 숨겨진 지도 : 보물고 리예 기아 지하미궁 / 보물고 리예 기아 지하미궁 제전
- 2등급 외층 지도: 보물고 리예 기아 지하미궁 외층
  ※ '보물고 리예 기아 지하미궁 외층'은 가맹 PC방 전용의 특별한 탐사형 파티 임무이다. 
      NPC 방랑 모그리에게서 모험의 증표 8개를 통해 교환 가능한 '2등급 외층 지도' 탐색을 완료한 후 
      확정 발생하는 '전송 마법문양'을 조사하여 입장 가능하다.
      가맹 PC방에서 접속해야만 '2등급 외층 지도'를 탐색할 수 있으며, 지도 탐색 후 '전송 마법문양'이 출현했을 때
      파티원 전원이 가맹 PC방에서 접속해야만 '보물고 리예 기아 지하미궁 외층'으로 입장할 수 있다.


- 14등급 오래된 지도 : 보물고 익사이트론
 
※ 14등급 보물지도를 완료했을 때, 드물게 나타나는 '전송 마법문양'을 조사하면 '보물고 익사이트론'에 입장할 수 있다.
- 3등급 외층 지도 : 보물고 익사이트론 외층
 ※ '보물고 익사이트론 외층'가맹 PC방 전용의 특별한 탐사형 파티 임무이다.
     무작위 임무: PC방 보상으로 획득한 '모험의 증표'로 교환하는 '3등급 외층 지도'의 탐사를 완료하여
     확정적으로 출현하는 '전송 마법문양'을 조사하면 보물고 익사이트론 외층으로 입장할 수 있다.
     가맹 PC방에서 접속해야만 3등급 외층 지도를 탐색할 수 있으며,
     지도 탐색 후 전송 마법문양이 출현 시, 파티원 전원이 가맹 PC방에서 접속 중인 상태일 때만
     '보물고 익사이트론 외층'으로 입장할 수 있다.
     이때, 임무용 소지품에 해독한 3등급 외층 지도가 존재할 경우 다른 지도를 해독할 수 없다.
     이 경우 3등급 외층 지도를 탐색하여 소모하거나 버리기를 진행해야만 새로운 지도를 해독할 수 있다.

- 15등급 오래된 지도 : 보물고 엘피스 김나시온 제전
 ※ 15등급 보물지도를 완료했을 때, 드물게 나타나는 '전송 마법문양'을 조사하면 '보물고 엘피스 김나시온 제전'에  입장할 수 있다. 


‘보물고’에 진입하면 보물 상자가 있는 구역이 나타난다. 보물 상자를 조사하면 보물고의 함정이 발동하여 마물들이 나타나는데,
해당 마물들을 모두 토벌하면 보물 상자를 열어 보상과 ‘보물고 열쇠’를 획득할 수 있다.
(보물 상자를 조사하거나 여는 것은 해당 지도를 사용했던 플레이어만이 가능하다.)








‘보물고 열쇠’는 해당 구역의 2개의 문 중 원하는 문에 사용 가능하며, 올바른 문을 골랐을 경우 다음 구역으로 진행할 수 있다.
올바른 문을 고르는 데에 실패하면 퇴출 함정이 발동하여 임무가 종료된다.
 
보물고 콘텐츠 안에서는 전투불능이 되어도 시작 지점에서 재시작이 불가능하다.
파티가 전멸한 경우 임무 실패로 간주되어 자동으로 임무가 종료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