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Updated for 6.5
업데이트 일자 : 2024/04/02

플레이 가이드

모험가 카드&초상화

1. 모험가 카드란?

모험가 카드란 자신의 외형, 장식 및 프로필 정보를 조합하여 명함처럼 카드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작성된 카드는 플레이어 캐릭터를 대상으로 지정하여 세부 메뉴의 '모험가 카드 보기'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모험가 카드 편집하기

 
먼저 [주 메뉴 > 내 캐릭터 > 모험가 카드 > 카드 디자인 편집]을 선택합니다.
혹은 자신의 플레이어 캐릭터를 직접 지정하여 [모험가 카드 보기 > 카드 디자인 편집]으로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카드 디자인 편집 화면에서는 각 항목을 선택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 중에 사용할 수 있는 동작과 디자인은 처음부터 많은 종류가 준비되어 있지만, 게임 플레이에 따라 획득하는 여러가지 보상으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① 모험가 카드 디자인
  ② 프로필
  ③ 검색 소개말
  ④ 초상화
  ⑤ 모험가 카드 디자인 편집 메뉴

초상화 편집
현재의 외형과 장비로 동작이나 표정/카메라/조명을 조정해서 자화상을 만들고,
배경과 장식틀을 설정해서 초상화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모험가 카드 전용 초상화는 1장만 저장할 수 있으며, '저장' 버튼을 누른 시점에 모험가 카드의 초상화에 적용됩니다.

※ [내 캐릭터 > 모험가 카드 > 초상화 편집]은 모험가 카드 전용 초상화를 편집하는 기능입니다.
   일반 던전,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 및 작패유희 등에서 표시되는 초상화는 [내 캐릭터 > 초상화 > 편집] 메뉴에서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 저장한 모험가 카드 전용 초상화는 저장된 시점의 장비를 기준으로 재편집할 수 있습니다.
초상화의 장비를 변경하고 싶을 때에는 초상화 편집창의 '현재 장비 반영'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카드 디자인 편집
초상화와는 별개로 모험가 카드 전체의 바탕지나 카드 틀 같은 디자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편집
좋아하는 클래스/잡이나 칭호, 플레이 스타일, 자주 플레이하는 시간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검색 소개말 편집
모험가 카드 편집에서 직접 검색 소개말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검색 소개말은 모험가 카드에 표시됩니다.




공개 범위 설정
작성한 모험가 카드를 열람할 수 있는 대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전체 공개'로 설정되어 있으며, 
열람할 수 있는 대상을 제한하고 싶을 경우 '친구 공개' 또는 '비공개'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초상화란?
 
장비세트에 등록된 장비로 동작이나 표정/카메라/조명을 조정해서 자화상을 만들고,
배경과 장식틀을 설정하여 초상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초상화는 던전이나 레이드,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나 작패유희 등 다양한 임무에서 캐릭터 소개 화면으로 표시됩니다.

※ 패치 6.2 이전에 장비세트에 연동한 초상화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지만,
   임무용 초상화로 사용할 때에는 초상화 편집과 저장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초상화 편집하기
 
[주 메뉴 > 내 캐릭터 > 초상화]에서 초상화 목록 화면을 열 수 있습니다. 
초상화 정렬 순서는 장비세트 정렬 순서와 동일합니다.

초상화 편집
편집하고 싶은 초상화를 고른 후 세부 메뉴에서 '초상화 편집'을 선택합니다. 초상화에 연동된 장비세트에 등록된 장비로
동작이나 표정/카메라/조명을 조정하여 자화상을 만들고, 배경과 장식틀을 설정하여 초상화를 만듭니다.
 

장비세트 변경 시의 자동 적용
자동 적용을 선택하면 장비세트를 장비할 때 자동으로 임무용 초상화에 반영됩니다.



경고 표시
아래에 해당하는 초상화에는 초상화 목록 화면에 경고 표시가 표시됩니다.
초상화를 편집 또는 초기화하여 저장하면 경고 표시가 사라집니다.
 ▷ 패치 6.2 이전에 장비세트 연동을 한 초상화를 한 번도 편집, 저장하지 않은 경우
 ▷ 장비세트 구성이 변경되어 덧씌워진 경우
 ▷ 환상약을 사용하여 초상화 작성 당시와 체형이 달라진 경우



장비 이외 설정 복사
장비 이외의 설정(동작이나 장식 등)을 다른 초상화에서 복사해올 수 있습니다.
※ 클래스/잡에 따라 달라지는 동작으로 설정해둔 경우, 동작은 복사해올 수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