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Updated for 6.45
업데이트 일자 : 2024/01/16

플레이 가이드

초코보 경주

목차




 초코보 경주


초코보 경주란, 경주 초코보에 탑승해 플레이어들끼리 순위를 다투며 가장 빨리 골인 지점까지 도착하는 경주 게임이다.
경주에 관한 갖가지 능력을 성장시키는 조련과 현역에서 은퇴한 초코보를 '교배'하여 자신만의 경주 초코보를 육성할 수 있다.


① 초코보 광장 가기




초코보 경주에 입장하기 위한 초코보 광장은 골드 소서: 입구 광장(X:4 Y:4)에 위치한 NPC '새스리스'와 대화하여 이동이 가능하다.


② 신입 초코보 등록증 입수 방법

초코보 경주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신입 초코보가 필요하며, 아래의 퀘스트를 완료하여,
경주 초코보 등록에 필요한 신입 초코보 등록증: 수컷 G1 또는 신입 초코보 등록증: 암컷 G1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③ 경주 시작




▶ 골드소서: 초코보 광장 - 초코보 경주 카운터 (X:6 Y:4)에 위치한 NPC '출전 접수원'과 대화하여
   경주 초코보의 종합 능력치에 맞는 경주에 참가할 수 있다.

※ 튜토리얼은 종료 후에도 반복 가능하다.
   최초 튜토리얼 완료 후에도 초코보 경주의 기본적인 조작을 보다 상세히 알고 싶다면 다시 진행할 수 있다.



▶ 종합 능력치는 경주 초코보가 성장하면 상승한다.
   종합 능력치가 높을수록 상위 클래스의 경주에 참가할 수 있지만, 종합 능력치가 초과하는 경주에는 참가할 수 없다.
   또한, 현재의 종합 능력치는 주 메뉴의 '캐릭터' → '골드 소서' → '초코보' → '능력치' 항목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초코보 경주를 신청 중에는 임무 찾기를 통해 임무 신청이 불가능하다.

④ 경주 종료




경주에 참가한 전원이 골인하거나, 1위로 골인하고 나서 30초가 지나면 경주가 자동 종료된다.
경주가 종료된 시점에서 경주 결과가 순위로 나타나며, 경기 진행 도중에 포기는 할 수 없다.
골인 순서에 따라 획득 가능한 MGP와 경험치가 다르며, 결과 발표시 2등에서 7등까지의 초코보 대상으로
추가 경험치를 받을 수 있는 무작위 보너스가 적용된다.


※ 무작위 보너스에 당첨될 경우 추가 경험치만 받을 수 있으며, MGP는 받을 수 없다.
※ 경주 도중 접속이 끊어질 경우, 경험치와 MGP등의 보상은 받을 수 없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