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Updated for 6.5
업데이트 일자 : 2024/04/02

플레이 가이드

카메라 기능

 1. 경관 카메라

경관 카메라는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주변 풍경을 비롯하여 주변에 있는 캐릭터나 NPC의 모습을 무작위로 보여주는 카메라 기능이다.
'/경관' 또는 '/경관카메라' 등을 통해 실행하며, ESC로 중단할 수 있다.



경관 카메라 화면은 'Q,W,E,A,S,D'로 조작할 수 있으며 'Z'키를 누르면 카메라 방향이 초기화된다.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경관 카메라 기능을 일시 정지, 혹은 다시 재생하는 것이 가능하다.


 2. 단체 자세

ㄱ. 단체 자세란?


단체 자세는 파티원 또는 친구와 함께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다.
단축키 혹은 텍스트 명령어 '/단체'나 '/단체자세' 를 입력하여 실행 가능하며, 'ESC'키로 중단할 수 있다.
단체 자세를 실행할 경우, 실행 직전에 캐릭터가 사용한 감정 표현이나 스킬, 표정 등이 기억되어 반복 실행된다.

※ 기억된 감정 표현은 단체 자세를 종료한 뒤 '/앉기'를 실행하여 앉았다 일어나는 것으로 초기화할 수 있다.

ㄴ. 단체 자세 설정
‘단체 자세 설정’을 통해 카메라를 미세조정하거나 색상 필터 혹은 화면 효과, 조리개값 등을 적용하여 다채로운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다.

<단체 자세에 입력되는 키(키보드) 종류> 
W,S,A,D – 카메라를 상,하,좌,우로 조작한다.
Q,E – 카메라 화면을 회전한다.
Z – 카메라 방향을 초기화한다.
Space – 캐릭터가 카메라 방향을 바라본다.
Tab – 주시 캐릭터를 변경한다.
X - 조명을 활성화/비활성화 할 수 있다.
1 - 단체 대상자 전원을 일시정지 / 재생한다.
2 - 단체 중 한 명을 일시정지 / 재생한다.
R - 카메라 설정을 활성화 / 비활성화한다. (경관 카메라에도 적용)


단체 자세 설정을 통해 캐릭터에게 상태 이상[(ex) 빙결, 유혹]이나 물에 젖은 묘사 등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단체 자세 설정의 [동작 설정]을 통해 단체 자세 모드를 종료하지 않아도 해당 기능 안에서
캐릭터의 감정 표현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고, 걷기나 달리기와 같은 이동 동작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메라 설정을 저장해두는 것도 가능하니 다양하게 활용해 보자.
 
ㄷ. 스티커 모드



스티커 모드를 통해 꼬마 친구나 날짜와 같은 다양한 스티커로 스크린샷을 꾸밀 수 있다.
스티커의 크기나 각도, 투명도는 자유롭게 편집 가능하다. 적용한 스티커 세트와 프레임은 최대 5개까지 저장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