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Updated for 6.5
업데이트 일자 : 2024/04/02

플레이 가이드

채집


파이널판타지14에는 총 3종의 채집 클래스가 존재하며 각 클래스 별로 채집할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가 다르다.
기본적으로 채집 클래스는 전투 클래스 10레벨을 달성하여 해당하는 클래스 퀘스트를 완료한 후 습득이 가능하다.

ㄱ. 채집 클래스 종류



ㄴ. 채집 시작하기
각 길드에서 클래스 개방 퀘스트를 완료하면 각 직업에 맞는 '주도구'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주도구를 장비하면 자동으로 클래스가 변경된다.
채집을 원하는 아이템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채집수첩(단축키 B)을 이용해야 한다.

① 채집수첩 검색: 채집수첩 내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다.
② 레벨별 채집물: 각 레벨에 해당하는 채집물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직업의 레벨이 오를수록 확인할 수 있는 아이템이 증가한다.
                      채집물 목록은 5레벨 단위로 개방된다.
③ 채집물 선택: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하면 해당 아이템을 채집할 수 있는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④ 채집 위치 확인: 선택한 아이템을 채집할 수 있는 위치가 표시된다. 해당 지역을 클릭하면 지도를 통해 대략적인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ㄷ. 채집 진행하기


원하는 아이템을 채집할 수 있는 지역으로 이동하면 미니맵에 채집장이 표시된다. 
채집장을 우클릭하면 채집이 시작된다.
각 채집장 별로 채집할 수 있는 횟수가 제한되어 있다.

 채집물 선택: 해당 채집장에서 채집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이 표시된다. 원하는 아이템을 클릭하면 채집이 1회 진행된다.
간이 채집하기: 간이 채집을 이용하면 해당 채집장에서 선택한 아이템을 최대 횟수까지 자동으로 채집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