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Updated for 6.5
업데이트 일자 : 2024/04/02

플레이 가이드

제작


파이널판타지14에는 총 8종의 제작 클래스가 존재하며 각 클래스 별로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가 다르다.
기본적으로 제작 클래스는 전투 클래스 10레벨을 달성하여 해당하는 클래스 퀘스트를 완료한 후 습득이 가능하다.

ㄱ. 제작 클래스 종류


ㄴ. 제작 시작하기
각 길드에서 클래스 개방 퀘스트를 완료하면 각 직업에 맞는 '주도구'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주도구를 장비하면 자동으로 클래스가 변경된다.
아이템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제작수첩(단축키 N)을 이용해야 한다.

① 직업별 제작수첩 선택: 직업별로 제작수첩을 확인할 수 있다. 습득하지 않은 직업의 제작수첩은 확인할 수 없다.
② 제작수첩 검색: 제작수첩 내에서 원하는 제작법을 검색할 수 있다. 
③ 레벨별 제작법: 각 레벨에 해당하는 제작법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직업의 레벨이 오를수록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이 증가한다.
                      제작법은 5레벨 단위로 개방된다.
④ 제작법 선택: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하면 제작에 필요한 재료와 수량를 확인할 수 있다.  
⑤ 제작 재료 선택: 아이템 제작을 위해 필요한 재료를 선택한다. 재료가 부족한 경우, 해당 아이템의 우클릭을 통해 획득처를 검색할 수 있다.


ㄷ. 제작 진행하기
재료를 선택하여 제작을 시작하면 제작 공정이 표시된다.

 내구도: 제작 공정을 진행할 때마다 감소하여 0이 되면 제작에 실패한다. 내구도가 모두 소진되기 전에 작업량을 모두 달성해야 한다.
작업량과 품질: 작업량은 '작업' 기술을 통해 상승시킬 수 있으며 모두 달성하면 제작이 완료되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품질은 '가공' 기술을 통해 상승시킬 수 있으며 상승된 품질에 따라 제작 완료 시, 고품질(HQ)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