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Updated for 6.45
업데이트 일자 : 2024/01/16

플레이 가이드

이벤트 아이템 받는 방법




목차


 ▷ 모그레터란?
 ▷ 모그레터 기능
   └ 편지 쓰기 및 편지 받기
   └ 받은 편지 확인하기
   └ 보관중인 편지 정보 알림
 ▷ [TIP] 이벤트 아이템 받는 방법





 1. 모그레터란?

모그레터란 게임 내 우편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게임 내 이벤트로 지급되는 아이템, 친구 캐릭터에게 보낸 우편을 확인, 첨부 아이템 수령등을 할 수 있다.
모그레터는 각 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배달부 모그리 NPC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 모그레터 기능

모그레터를 통해 우편을 받거나, 우편을 보낼 수 있으며, 우편을 보낼 떄 아이템 및 길을 첨부하여 보낼 수 있다. 




ㄱ. 편지 쓰기 및 편지 받기



1) 편지 쓰기
- [편지 쓰기] 버튼을 클릭하면 편지 쓰기 창이 활성화 되고, 편지 쓰기 창에서는 받는이, 편지내용, 아이템 및 길을 첨부하여 편지를 보낼 수 있다.
  단, 편지는 친구로 등록된 캐릭터에만 편지를 보낼 수 있다.

2) 발신 이력 표시
- 편지 발신 이력은 20건 까지만 표시되며, 받는이, 아이템 첨부 정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3) 상품 배달 요청 - 이벤트 등으로 지급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게임 접속 후 모그레터 받은 편지함에 이벤트 지급 아이템이 확인 안될 경우
[상품 배달 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이벤트 지급 아이템을 지급 받을 수 있다. 


※ [상품 배달 요청] 버튼을 클릭 후 아이템이 지급되는데 까지는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ㄴ. 받은 편지 확인하기

a. [안 읽음] 편지함
확인하지 않은 편지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편지함이다.
안 읽은 편지를 클릭하면, 편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읽은 편지는 받은 편지함으로 이동된다.

b. [받은 편지] 편지함
받은 편지함은 확인한 우편 내역이 보관되는 곳으로 최대 130개의 편지를 보관할 수 있다. 





ㄷ. 보관중인 편지 정보 알림




  a. 시스템 관련 편지 수 확인

시스템 관련 편지 수를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 관련 편지는 최대 10통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10통이 넘을 경우 이후 시스템 관련 편지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시스템 관련 편지 확인을 한 다음
필요 없는 편지는 삭제가 필요하다.



 b. 상품 및 선물 관련 편지 수 확인

상품 및 선물 관련 편지 수를 확인할 수 있다. 상품 및 선물 관련 편지는 최대 20통 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보관하고 있는 상품 및 선물 관련 편지가 20통이 넘을 경우 이후 지급되는 상품 및 선물 관련 편지를
보관하고 있는 상품 및 선물 관련 편지를 삭제 해야만 받을 수 있다.



 c. 친구가 보낸 편지의 첨부된 아이템 수 확인

친구가 보낸 편지에 첨부된 아이템 수를 확인할 수 있다. 최대 20칸 분량의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으며,
20칸 량의 아이템 수가 초과 되었을 경우에는 모그레터에 보관중인 아이템을 소지품함으로 수령해야만
이후 아이템 및 길이 첨부된 우편을 받을 수 있다.




 [TIP] 이벤트 아이템 받는 방법


이벤트 아이템 및 우편이 왔을 경우 게임 화면 우측 상단에 편지 모양의 아이콘과 숫자가 표기된다.
아이콘의 숫자의 경우 우편함에 안 읽은 편지 수를 뜻하며, 확인을 하면 해당 아이콘 및 숫자가 사라진다.
편지 모양의 아이콘이 있다면 각 대도시에 있는 배달부 모그리 NPC에게 찾아가사 우편을 확인하고 이벤트 아이템을 수령하면 된다.

그러나, 이벤트에 참여하였으나, 우편으로 이벤트 아이템이없을 경우가 가끔 있을 수 있다.
이럴 때는 꼭!! [상품 배달 요청] 버튼을 클릭하자.
[상품 배달 요청] 버튼을 클릭하고 모그레터 화면을 종료한 뒤 잠시 후 모그레터를 확인하면,
이벤트 아이템이 첨부되어 있는 편지가 모그레터를 통해 도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