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Updated for 6.45
업데이트 일자 : 2024/01/16

플레이 가이드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



ㄱ. 진행 중인 주요 퀘스트
- 현재 진행 중인 주요 퀘스트명을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시 퀘스트 위치가 지도로 노출된다.

ㄴ. 공식 홈페이지 연결
- 파이널판타지14 공식 가이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ㄷ. 채팅
-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정보와 채팅 대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채팅 탭을 클릭하면 해당 탭과 관련된 정보를 따로 분류하여 확인할 수 있다.

ㄹ. 대상 정보
- 목표한 대상의 정보가 표기되며, 목표한 대상의 종류에 따라 상태바의 색이 다르게 표기된다.

ㅁ. 기술 단축바
- 기술, 캐릭터 액션, 소비성 아이템, 매크로 등을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다.
※ 각 직업 기술 하단 왼쪽에 표시되는 숫자는 사용 시 소비되는 소모MP(CP/GP)를 뜻한다.
※ CP : 제작 기술 사용 시 소모되는 포인트
※ GP : 채집 기술 사용 시 소모되는 포인트

ㅂ. 캐릭터 정보
- 캐릭터의 HP, MP, TP, 레벨 정보, 다음 레벨까지 필요한 경험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휴식 보너스: 여관, 마을등에 있을 경우 캐릭터 정보에 아이콘이 활성화 되며, 휴식 보너스가 누적된다.

ㅅ. 미니맵
- 캐릭터 이동 방향 / 카메라 방향을 확인할 수 있다.
- 주위 상점 등 NPC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파티원, 전투중인 몬스터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 미니맵을 마우스 클릭(게임 패드의 경우 X 버튼 누름)하면 지도가 활성화 된다.

ㅇ. 퀘스트 정보
- 현재 수락한 퀘스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퀘스트 진행 내용(파란색 글씨)을 클릭하면 목적지에 대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ㅈ. 장비, 소지 아이템 정보창
- 캐릭터가 착용하고 있는 장비 상태, 가방에 소지하고 있는 아이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시 해당 소지창을 활성화 할 수 있다.

ㅊ. 게임 메뉴
- 게임 화면 우측 하단에 게임 내 기본 메뉴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