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Updated for 6.45
업데이트 일자 : 2024/01/16

플레이 가이드

에테라이트

 1. 에테라이트란?



에테라이트는 대도시 및 주요 마을에 배치된 크리스탈 형태의 구조물이다.
각 도시, 마을에 있는 에테라이트를 활성화 시키면 활성화된 지역 사이를 이동할 수 있는 텔레포 기능이 활성화된다.
 
에테라이트를 이용한 텔레포 기능은 이동하고자 하는 지역에 따라 일정금액의 비용이 소모되며, 지도에 표기되는 에테라이트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화면 우측 하단의 메뉴에 있는 텔레포 메뉴를 이용하여 지역 이동을 할 수 있다.
 
텔레포 메뉴는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단축바에 등록할 수도 있으니 본인에게 편리한 위치에 배치해 보자.


│에테라이트를 클릭하여 '교감'을 완료해 활성화

│지도 및 여행 > 텔레포 메뉴

각 지역에 있는 에테라이트를 클릭하게 되면 화면 중앙에 캐스팅바가 활성화되며, 에테라이트와의 교감을 시작할 수 있다.
교감이 완료되면 해당 에테라이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도시 내 이동, 귀환 지점 설정, 서버 텔레포와 같은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2. 에테라이트의 다양한 기능


│도시 내 에테라이트

│귀환 지점 설정

ㄱ. 도시 내 이동
대도시의 특정 위치마다 ‘도시 내 에테라이트’가 존재하며 도시 내 에테라이트를 활성화하면
금액을 지불하지 않고 해당 장소로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에테라이트 클릭 시 나타나는 메뉴 중 '도시 내 이동'을 클릭하면 도시 내의 
에테라이트 전송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도상의 에테라이트 아이콘을 클릭하여 해당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
도시 내 에테라이트를 클릭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에테라이트 전송망 이용이 가능하다.

> 에테라이트 전송망의 우측 지도상 이동을 원하는 위치의 '도시 내 에테라이트'를 선택하여 순간이동

ㄴ. 귀환 지점 설정
교감을 완료하여 활성화된 에테라이트를 '귀환 지점으로 설정' 하면 해당 위치로 '데존' 기능의 이동 장소가 지정된다.
 
데존은 비전투 시나 사망시, 귀환 지점으로 설정한 장소로 되돌아갈 수 있는 귀환 마법이며,
텔레포와는 달리 비용이 들지 않지만, 한번 사용하게 되면 15분의 재사용 시간이 발생한다.
 
데존은 전투 중이거나, 특수한 지역을 제외하고는 모든 장소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ㄷ. 다른 서버 방문
에테라이트의 '다른 서버 방문' 메뉴를 통해 '서버 텔레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서버 텔레포'란 모험가가 속한 고향 서버 외에 다른 서버를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기능으로,
다른 서버의 동료 모험가 혹은 친구와 만나 파티를 구성하고 퀘스트를 진행하는 등 고향 서버와 동일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서버 텔레포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서버 텔레포 가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ㄹ. 모험가 거주구 이동
"모험가 거주구(하우징 지역)가 있는 대도시의 에테라이트의 경우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모험가 거주구 이동' 기능이 추가되며
이후 에테라이트를 통해 모험가 거주구로 이동이 가능하다.
 
ㅁ. 즐겨찾기 설정
에테라이트를 클릭하여 '즐겨찾기 설정'을 해두면 해당 텔레포 메뉴의 즐겨찾기 탭에
별도로 에테라이트 목록이 저장되어 편리한 텔레포 이용이 가능하다.
 
'즐겨찾기(무료) 설정'은 U-OTP+ 보안 설정을 완료할 경우 제공되는 기능으로, U-OTP+ 사용이 활성화된 계정은
텔레포 목록에서 원하는 하나의 에테라이트 지점을 즐겨찾기(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즐겨찾기(무료)로 등록한 에테라이트는 인게임 화폐인 길(Gil)의 소모 없이 이용이 가능하니
자유롭게 이용하는 에테라이트를 즐겨찾기(무료)로 설정하여 길(Gil)을 절약해 보자.
 

Top